주를 따르는 제자들에게...

다음은 영국 성공회의 사제 서품을 준비하는 한 그룹에게 캔터베리의 대주교 마이클 램지가 한 조언입니다. 그의 조언은 비단 목회자들뿐만 아니라 주님을 따르는 모든 제자들에게 필요한 귀한 조언이라고 생각합니다.

1. 시시 때때로 하나님께 감사하십시오...

여러분의 영구적인 특권에 대해 조심스럽게 그리고 경탄하며 하나님께 감사하십시오..감사는 교만이 쉽게 자라지 못하는 토양입니다.

2. 죄를 고백하는 일에 마음을 쓰십시오.

반드시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평가하십시오. 이것이 자기 반성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평가아래 자신을 맡기십시오. 이것이 고백입니다.

3. 굴욕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십시오.

마음에 심각한 상처를 받을 수 있지만 여러분을 겸손하게 해 줄 것입니다.사소한 굴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받아들이십시오. 좀더 심한 굴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이 모든 것 이 자기를 낮추사 십자가에 못 밖히기까지 하신 우리 주님께 좀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4. 지위에 대해 염려하지 마십시오....

우리 주님이 우리에게 관심을 가지라고 명하신 단 한가지 지위가 있습니다. 그것은 예수님께 가까이 나아가는 지위입니다.

5. 여러분의 유머 감각을 활용하십시오.

웃으십시오. 인생의 부조리를 웃고 넘기고 여러분 자신과 자신의 보잘 것 없음에 대해 웃어 넘기십시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우주 안에서 무한히 작고 터무니없는 피조물들입니다. 여러분은 진지해야 하지만 침통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이 무언가에 대해서도 침통하다면 여러분 자신에 대해 침통해질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다섯가지 조언은 "존 스토트"(John W. Stott)의 "제자도"(The Radical Disciple)라는 책에서 인용한 글입니다-

Recent Posts
Archive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