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가정에 문제가 있습니까?

우리 가정에 닥치는 어려움과 문제들을 그리스도인들은 어떻게 해석하며 어떻게 이겨나가야합니까? 이에대한 답은 여러가지가 되수 있겠지만 사무엘상 1장은 그 중 한가지를 말해줍니다.

한나라는 여인은 아이를 낳지못하는 것으로 인해 고통 중에 있었습니다(2절). 이 여인의 남편은 제사장 가문인 레위족속중 고라 자손으로 빼대 있는 가문었습니다 (1절). 그러나 당시 사회는 여성이 아이를 낳을 수 있나 없나에 따라 그 여성의 정체성이 규정되고 평가되는 사회였으니 그 고통이 얼마나 컸었겠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남편은 한나가 아이를 낳지못하자 브닌나라는 여인과 결혼해서 대를 이으려고 했고 결국 아이를 얻습니다. 그런데 브닌나는 한나가 아이를 낳지 못하는 약점을 자꾸 공격을 했습니다 (6,7절). 남편은 아이를 낳은 브닌나 보다 한나를 더욱더 사랑하고 위로하지만 한나는 고통이 너무나 커서 그 위로가 그 마음에 진정한 기쁨이 되지 못했습니다 (8-10절).

이러한 고통을 한나는 어떻게 해결하려고했습니까? 기도를 했습니다 (10-11절).

한나의 자신의 문제 해결 방법은 옳은 방법이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한나로하여금 아이를 잉태치 못하게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5, 6절). 하나님께서 주신 문제는 하나님의 방법으로 풀어야합니다. 그때는 하나님께 매달리며 기도할 때입니다.

왜 하나님께서 한나에게 이러한 어려움을 주시고 기도하게 했을까요? 하나님이 택하신 이스라엘 백성을 위해서였습니다.

당시 이스라엘 의 영적 상태는 한마디로 말해서 영적인 암흑시기였습니다. 이러한 영적인 암흑시대에 하나님은 그의 백성인 이스라엘을 다시 영적으로 회복시키기를 원하셨습니다. 결국 한나의 기도를 통해 사무엘이라는 선지자가 나타나는데 그는 이스라엘의 영적인 부흥을 주도하고 또한 이스라엘에 왕을 세우는 중요한 일을 주도하게되는 중요한 인물이됩니다. 그 영적으로 어두운 시대에 하나님의 중요한 임무를 띠고 하나님의 백성의 어두움을 밝히는 역할 을 한 사람이었습니다.

한편, 한나는 자신의 가정 문제로 기도했고, 그 기도는 아이를 주신다면 그 아이를 하나님께 드리겠다는 서원의 기도에까지 나아가게되었으며, 결국 주신 아들 사무엘을 서원한대로 하나님께 드리게됩니다. 하나님께 바쳐진 사무엘은 하나님의 성전에서 경건하게 길리우게되었으며 하나님의 중요한 임무를 띤 사람으로 양육됩니다.

결국 한나에게 닥친 힘든 문제는 하나님의 특별한 목적을 이루기위한 도구로 쓰여졌습니다.

우리 가정에 닥친 여러가지 문제들은 하나님의 특별한 목적을 이루기위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문제들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주신 문제는 하나님의 방법으로 해결해야합니다. 기도로 해결 해야합니다. 한나와 같이 술취한 여자로 오해 받을 만큼 간절히 기도해야합니다 (13절). 왜냐하면 지금 우리가 알지 못하는 하나님의 특별한 목적과 계획들이 그 문제 가운데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Recent Posts
Archive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