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어떻게 우리 삶의 습관과 가치관을 바꾸는가?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로마서 12:2)

예수를 믿는 그리스도인은 이제 이 세상의 가치관을 따라 살지않아야한다고 말씀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야”한다고 말씀합니다. 가치관이 바뀌어야한다는 말입니다.이 가치관을 바꾸는 문제는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가능합니다. 즉 마음이 움직여야합니다.

마음이 움직이려면 먼저 지식이 있어야합니다. 그 다음 그 지식에의한 감동이 있어야 합니다. 그럴때 우리는 행동으로 움직이게됩니다. 어떠한 것에 대한 지식이 없고 감동을 받지 않는다면 우리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삶이 변화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의 자녀답게 변화되기 위해 하나님 말씀이라는 지식이 있어야 됩니다. 그 말씀을 듣고 읽고 공부할 때 성령께서 역사하셔서 감동을 주십니다. 그때 우리는 그 말씀을 행동으로 옮기게 됩니다. 변화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9장의 삭개오를 보십시오. 그는 남이 무엇이라고 손가락질을 하든지 남을 등을 쳐먹고서라도 돈을 긁어 모아야 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인생의 목표는 돈을 모으는 것이었기때문입니다. 그런 그가 예수님을 만난후 이런말을 예수님께했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남의 것을 토색한 것이 있으면 네배나 갚겠고 자신의 재물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나누어 주겠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듣고 성령의 역사로 그 마음이 감동이 되었고 그 감동이 행동으로 옮겨졌기때문입니다. 변화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말씀을 통한 성령의 감동입니다. 우리는 감동을 받지만 행동으로 옮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성령께서 역사하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옛날 어떤 귀 부인이 연극을 관람하러 자기 마차를 타고 갔습니다. 몇시간동안 공연하는 연극을 구경하러 극장으로 들어갈 때어 엄청나게 추운 겨울인데도 가난한 자신의 마부를 극장 안으로 들어와 몸을 녹히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마부는 연극이 끝날때까지 추운 길거리에서 기다렸고 그는 추워서 거의 죽을 뻔 했습니다. 그런데 그 귀부인은 가난한 자에 대한 연극을 보고 가난한 자에 대한 연민으로 인해 눈물을 흘리며 나왔습니다.

마음의 감동이 우리를 항상 바른 삶을 살도록 인도해주는 것이 아니고 마음의 감동이 항상 삶의 변화를 가져주는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한 성령의 감동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읽거나 듣거나 공부할때 성령의 강력한 임재하심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십시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도록…

Recent Posts
Archive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