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보라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자여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하지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게 이르기를 너희의 하나님을 보라 하라” (이사야 40:9)
이 말씀은 죄악으로 인해 이스라엘을 떠나셨던 여호와 하나님께서 다시 이스라엘 가운데로 돌아오시는 것을 말씀합니다.
이전에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회개치 아니하는 죄악으로 인해 성전에서 나와 동쪽문을 지나 동편산, 감람산에 잠시 머물다가 멀리 동방으로 행하여 떠나셨습니다 (에스겔 10:18,19; 11:22-24). 여호와께서 떠나심으로 예루살렘성을 적에게 내어주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 하나님께서 다시 돌아오십니다.
이 말씀은 죄악으로 인해 바벨론 포로로 잡혀가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본토로 돌아오는 것을 묘사하는 것 뿐만 여호와께서 자기 도성으로 돌아오시는 것으로 묘사합니다. 예루살렘이 귀환민들에 의해 복구되는 것 뿐만 아니라 여호와의 통치가 다시 시행됨으로 회복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말씀합니다. 이 바벨론으로부터 이스라엘로 돌아오고 하나님께서 그 곳으로 다시 돌아오시는 사건은 궁극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키고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이루어 졌습니다.
요 1:14을 보면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고 말씀합니다. 여기에서 “거하신다”는 말씀은 헬라어 “스케노오”로 “천막을 치다”는 말씀입니다. 즉 출애굽때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성막을 의미합니다. 성막은 영어로 Tabernacle인데 여기 거하신다는 단어를 YLT라는 영어성경에서는 tabernacle로 번역했다 . 출애굽때 성막 위에 하나님의 영광이 충만했습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말합니다.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의 영광이십니다.
그러나 이 말씀은 최종적으로 예수님께서 다시 재림하심으로 우리 구원을 완성하는 것을 말씀합니다. 마지막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승리의 왕으로서 백마를 타고 피 뿌린 힌 옷을 입고 오실 것입니다. 그의 입에서 날카로운 검이 나와서 그것으로 만국을 치십니다. 마치 애굽을 치시고 바벨론을 치신 것 같이 말입니다. 그리고 자기 백성을 구출(구원)하여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로 인도하여 갈 것입니다. 마지막 엑소도스(출애굽과 출 바벨론)가 예수님의 재림과 함께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19:13-16).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 또 우리 주의 오래 참으심이 구원이 될 줄로 여기라” (베드로후서 3:15).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