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정보information와 믿음을 통한 변화Transformation)

“온 회중이 그들을 돌로 치려 하는데 그 때에 여호와의 영광이 회막에서 이스라엘 모든 자손에게 나타나시니라” (민수기 14:10).


민수기 14장 말씀을 보면 지금 아주 험악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이스라엘 지도자인 모세와 아론은 화가나 있는 이스라엘 온 회중 앞에 엎드려 있고 여호수아와 갈렙은 사람들에 의해 돌에 맞아 죽게 되는 사형 집행을 당할 위기에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오게 된 경위는 이렇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기 전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정탐꾼 12명을 가나안 땅으로 보내 정탐 하도록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가나안 땅을 이미 그들의 조상인 아브라함때부터 그들에게 주기로 약속하셨고 이스라엘을 가나안으로 인도할 때도 이 약속을 누누이 강조하셨습니다.


이제 가나안 땅을 눈 앞에 두고 있고 이스라엘 지파 중 지도자들을 가나안 땅 을 정탐하러 보냈습니다. 40일동안 가나안 땅을 정탐하고 돌아온 각 지파의 지도자들이 온 이스라엘을 모아 놓고 보고를 하는데 그 보고는 민 13:26-29에 나와 있습니다. ”그 땅은 과연 하나님 께서 말씀하신 대로기름지고 퐁요한 땅이다. 여기 그 실과가 얼마나 크고 견실한지 보라” 라며 견본을 보여주었습니다.”그러나 그 땅은 평지와 산과 해변 모두를 이미 아주 강하고 몸집도 장대한 족속들이 아주 견고한 성을 짖고 지키고 있다.” 이들은 정보를 바로 전하는 체 하면서 자신들이 그곳을 정복하기에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드러나지 않게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갈렙과 여호수아는 모든 상황과 사람들이 다른 길로 가고 있을 때에도 믿음으로 하나님 편에 서기로 작정했습니다.


믿음으로 하나님 편에 선다는 것은 자신의 능력을 의지하거나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떠한 상황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신뢰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그것 만으로 충분치 않습니다. 그 믿음과 신뢰만으로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중요한 하나가 더 필요한데 그것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을 기초로 행동에 옮기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수많은 정보(information)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정보 (information)가 우리 삶을 변화 (Transformation) 시키기 위해서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신뢰 게임을 할 때 흔히 이런 게임을 합니다. 한 사람이 내 뒤에 서있고 내가 뒤로 넘어지면 받아 주기로 약속합니다. 땅은 딱딱한 콘크리트입니다. 만약 내 뒤에 있는 사람이 나를 받지 않는다면 나는 뇌진탕 걸릴 것입니다. 그가 내 뒤에 있는 사람을 진정으로 믿는다면 나는 행동으로 옮길 것입니다. 나의 그 사람에 대한 믿음은 내가 정말 뒤로 넘어지는 것으로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것 말고는 아무리 그럴듯한 말을 하더라도 자신의 믿음은 증명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하나님에 대해 아는 지식을 행동으로 증명해 보이기를 항상 원하십니다. 그 때 비로서 우리가 가지고 있던 정보가 우리를 변화시키는 믿음이 되는 것입니다.

Commentaires


Recent Posts
Archive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