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충만과 하나님의 일
“하나님의 영을 그에게 충만하게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 가지 재주로 정교한 일을 연구하여 금과 은과 놋으로 만들게 하며…” (출애굽기 31:3,4).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고 지시하신 대로 성막과 모든 기구들을 만들어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분문에서 하나님께서는 이 모든 것들을 만들 사람을 하나님께서 지명하시고 부르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브사렐에게 “하나님의 신”을 충만케하셔서, 즉 성령을 충만케 하셔서 그 일들을 감당하게 하셨습니다 (3절). 그래서 이들은 자신의 예술적인 감각과 재능으로 아름다운 것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명하신 것을 하나님께서 명하신 대로 다 만들게 하셨습니다. 성령충만이란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 하시고자 하는 것(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받아 그렇게 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브사렝과 오홀리압, 이들은 나름대로 자신의 분야에서 뛰어난 장인이었습니다. 그래서 6절에 “지혜로운 마음이 있는자에게” 라고 말씀합니다. 이 말씀은 많은 영어 성경에는 “특별한 기술이 있는 자에게” 라고 번역합니다(NASB, NET Bible). 이들에게 “지혜를 주어” 라고 6절에서는 계속해서 말씀합니다. 즉 기술이 있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어서 그 기술을 가지고 자신의 예술적 감각과 능력을 나타내는 작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명하시고 원하시는 그것을 정확하게 만들어 내게 한다는 말입니다. 이것이 성령 충만의 결과 입니다. 성령 충만 하면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 한국에서 수술 사고가 일어났다는 신문 기사를 읽었습니다. 오른다리를 절단하는 수술이었는데 의사가 잘못하여 왼쪽다리를 절단했다는 것입니다. 놀라운 외과 수술 기술을 가지고 있으면 무엇합니까? 그것을 잘못사용한다면 얼마나 낭패이겠습니까? 내가 아무리 뛰어난 재능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찌라도 성령으로 충만치 않는다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위해 나의 재능과 능력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엉뚱한 것을 위해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가 하나님 앞에 섰을때 얼마나 부끄럽겠습니까? 그러므로 여기에 우리가 성령충만을 간구해야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미가 선지자는 “여호와의 신”으로 말미암아, 즉 성령으로 충만하여 하나님께서 말씀 하시고자 하는 그일, 즉 이스라엘 죄를 말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미가 3:8). 성령으로 충만케되면 하나님께서 말하시고자 하는 말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사단으로 충만하면 거짓을 말하며 자기것을 말한다고 말씀합니다 (요 8:44). 누가복음1장을 보면 엘리사벳이 세례요한을 잉태했을때 천사는 세례요한이 성령 충만함을 입어 하나님께서 하시고자 하는 일, 즉 이스라엘을 하나님께로 많이 돌아오게 하는 그 일을 하게 된다고 말씀합니다.
결국 성령 충만하게 되면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하고 자신의 일을 하는 자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말하고자 하는 말을 하게 되고 하나님께서 하시고자 하는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령 충만을 위해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에베소서 5: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