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적인 치료

July 31, 2016

 

“이스라엘이 미디안으로 말미암아 궁핍함이 심한지라 이에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라” (사사기 6:6)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을 떠나 아모리 땅 사람들의 신들인 우상을 섬겼습니다. 두려움 때문이었습니다 (사사기 6:10).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강력한 미디안의 손에 붙이셨습니다. 이들은 이스라엘 백성이 먹을 식물들과 가축들을 다 탈취해 가벼렸습니다. 7년동안이나 이런일들이 계속되자 이스라엘 백성은 더이상 견딜 수가 없었습니다. 사실, 이스라엘이 이러한 고통을 당하는 것은 그들을 구원해서 언약을 맺으시고 자기 백성으로 삼으신 여호와 하나님을 버리고 우상을 섬겼기 때문이었습니다. 고통으로 인해 이스라엘 백성은 여호와께 돌아와구원해달라고 부르짖습니다.

 

그때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을 미디안 손에서 건져낼 초능력을 가진 삼손 같은 사람이나, 놀라운 지략으로 이들을 미디안 손에서 구원할 지혜로운 사람을 보내지 않았습니다. 장군이 아닌 한 선지자를 보내셔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 말씀을 주십니다.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먼저 깨우치기 원하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힘든 상황에서 당장 벗어나기를 원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종종 왜 우리가 이러한 상황에까지 왔는지를 먼저 이해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우리의 고통에서 당장 벗어나기를 원하지만 종종 하나님께서는우리 자신의 죄악과 고통의 원인을 먼저 보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우리를 얽어매고 있는 힘든 상황에서 당장 벗어나기를 원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종종 이를 통해 우리 가운데 있는 우상숭배의 죄악을 보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현재 아픔을 당장 없애주는 약을 원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종종 우리의 아픔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기를 원하십니다.

 

오래전 제가 배가 아파서 병원에가서 배 아픔을 멈추게 하는 약을 처방해달라고 의사에게 요청했을때 의사는 맹장 수술이라는 진단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그 의사는 배 아픔에 대한 미봉책이 아닌 근본적인 치료를 제게 했었습니다. 이와같이 여호와 하나님께서도 현재 고통을 없애달라고 부르짖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 선지자를 보내 하나님 말씀을 주셨던 것입니다.

 

결국, 우리가 고난중에 있을때 기도하며 하나님 말씀을 읽거나 듣는 가운데 나의 현재의 고난에 대한 원인을 깨닫는다면, 그 사람은 이미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가 고난가운데 있을때 기도와 말씀을 통해 내 속에 있는 죄악을 보게되고 회개할 수 있다면, 혹은 인내하라는 하나님의 음성을 말씀을 통해 들을 수 있다면, 하나님의 구원과 치료가 이미 그 사람에게 시작된 것입니다.

Please reload

Recent Posts

March 9, 2020

Please reload

Archive
Please reload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