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단의 구식 책략)


“고역으로 그들의 생활을 괴롭게 하니 곧 흙 이기기와 벽돌 굽기와 농사의 여러가지 일이라 그 시키는 역사가 다 엄하였더라” (출애굽기 1:14)


출애굽기는 창세기와 연결된 성경입니다 그래서 한글 성경에는 번역이되지 않았지만 히브리 원문에 따르면 출애굽기의 첫 글자는 ‘그리고’라는 접속사로 시작됩니다.창세기를 보면 야곱의 아들인 요셉을 인해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땅에 살게되었다고 말씀합니다. 궁극적으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땅으로 인도하셨던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굽에 요셉을 알지 못하는 새로운 왕조가 들어섭니다 (8절). 그래서 이스러엘 백성들을 노예로 부려먹고 죽도록 일만 시킵니다. 그러나 그 가운데서도 이스라엘 백성의 수는 애굽 왕이 두려워할 정도로 많아 지게됩니다(9절). 그래서 그들에게 더욱더 고된 일을 시켰고 이스라엘 백성은 너무나 힘이 들어 죽을 지경이었습니다. 이스라엘 벡성들이 애굽에 살게된 것도 번성하게된 것도 하나님의 함께 하심과 축복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과 함께하시고 축복하시면 할 수록 사단의 역사가 더 강하게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지금 하나님의 뜻 가운데 이곳에 와 있고 지금의 삶을 살아간다는 것을 확신함에도 불구하고, 힘든 일들이 계속적으로 일어나는 것은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사단의 시기와 질투로 인해 그들의 공격이 더욱더 심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하나님께서 더욱더 강하게 함께 하실 수록 사단의 공격은 더욱더 거세어진다는 말입니다. 내가 마음을 정하고 믿음으로 바로 서있으려고 발버둥 칠수록 사단의 방해와 역사는 더욱더 강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으로 인해 낙심치 말아야 합니다. 고린도후서 2:11에서 사도바울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는 우리로 사단에게 속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그 궤계를 알지 못하는 바가 아니로라”. 그렇습니다 사단의 궤계가 바로 이런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축복하면 할수록 사단의 방해가 거세어집니다. 어려움을 통해 내를 지치게 만들고 하나님의 함께 하심과 선하심을 의심하게 만들어서 하나님과 나 사이를 이간시키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믿음으로 바로 서려고 할 수록 나를 실망시키려는 더욱더 힘든 일들이 일어나거든 사단이 오래전 출애굽기때에 사용하던 구식 방법을 지금 나에게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 채야만 합니다. 그리고 출애굽기를 계속 읽어간다면 하나님께서 이 사단의 역사를 부수는 날들이 곧 오게 될 것이라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믿음으로마음을정하고삶을살아가는중더욱더힘든일들이닥치는것은사단이오래된계략을다시써먹는중이라는것을알아채야만하고거기에속지말아야만하며이제하나님께서직접역사하셔서사단의역사를무너뜨리는날이얼마남지않았다는사실을기억해야만합니다. 이미알려진구식계략에넘어간다면얼마나멍청한짓이며창피한일입니까! 어둠이깊어갈수록새벽은한성큼더가까이와있다는사실을잊지마시기바랍니다.

Comments


Recent Posts
Archive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