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은 지금 사용해야 합니다



형제를 실족케 하지 말라는 예수님의 경고와 또한 용서에 대한 말을 들은 제자들은 예수님 말씀대로 살려면 큰 믿음이 있어야 함을 느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소서”라고 예수님께 부탁합니다 (5절).

이에 대한 대답으로 예수님은 “너희에게 겨자씨 한알만한 믿음이 있었더면 이 뽕나무더러 뿌리가 뽑혀 바다에 심기우라 하였을 것이요 그것이 너희에게 순종하였으리라” 라고 말씀합니다 (6절).


여기에서 “겨자씨 한 알 만한 믿음이 있었더면” 이라는 구절은 “If you had faith” 즉, 현재는 그 믿음이 없지만 만약 그 믿음을 가지고 있었더라면 이라는 말이 아닙니다. 이 구절은 헬라어 성경을 보면 “만일”(If)라는 조건절에 현재형 동사 “있다면” (If you have faith)으로 기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들은 이미 믿음을 가지고 있다”는 말입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에게 믿음을 더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들에게는 그 믿음을 이미 가지고 있음으로 그 믿음을 사용하라고 말씀한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의 믿음을 없음을 꾸짖었던 것과 대조적으로 (막 4:40) 여기서는 제자들의 믿음 없음이나 약함을 꾸짖지 아니하십니다. 이미 믿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믿음은 겨자씨만한 작은 것 일지라도 사용할 때 뽕나무 뿌리가 바다에 뽑혀 바다에 심기우라 했어도 그렇게 되는 일이 일어날 것이다고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뽕나무는 뿌리가 아주 넓고 깊은 구조를 가지고 있는 나무입니다. 즉, 뿌리가 잘 뽑히지 않는 나무라는 말입니다. 이 말씀은 문자 그대로 뽕나무를 향해 명령해 보라는 말이 아닙니다. 믿음은 이렇게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말씀하고자 함입니다.


믿음은 사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믿음이란 하나님 말씀에 대한 믿음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을 통해 말씀하실 때 그 말씀을 그대로 믿고 행할 때 기적들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앞 구절에서 예수님께서 말씀한 형제 용서가 힘들어도 믿음으로 순종하려고 마음먹고 첫 발을 디딜 때 기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물이 넘실거리는 요단강 을 앞에 두고 있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께서는 건너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제사장들이 하나님의 법궤를 메고 먼저 물로 넘실거리는 요단 강 물 안으로 들어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떻게 그러한 일이 있을 수 있을까?’ 라며 생각만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그 말씀에 순종하며 요단강 물에 첫 발을 디뎠을 때 요단강 물이 갈라지는 기적을 경험했습니다 (여호수아 3장). 믿음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가에 대해 더 알고 싶습니까? 히브리서 11장을 자세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거기에 나오는 믿음의 조상들이 하나님 말씀을 얼마나 진지하게 받아들였고 그 말씀에 순종했는가를 살펴보십시오.


믿음은 채우려고 하기 보다 사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듣고 공부해서 알고 있는 말씀에 대해 생각만 하고 있어서는 안됩니다. 알고 있는 하나님 말씀에 순종 함으로 믿음을 사용할 때 조그만 믿음이라도 큰 기적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명심해야합니다. 믿음은 키워서 나중에 사용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알고 있는 하나님 말씀을 지금 사용 해야 하는 것입니다.

Recent Posts
Archive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